Categories 미분류

김정일이 연간 8억원이나 구입 해 마신 술은?

Posted on
김정일이 연간 8억원이나 구입 해 마신 술은?

‘폭탄주’는 가라. 취향대로 골라 마신다.

최근 음주, 회식 문화가 ‘취하는’ 술문화에서 ?’즐기는’ 문화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술들의 전국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스카치, 버번, 보드카, 코냑, 와인 등 많은 종류의 셀 수도 없을 만큼의 브랜드인 술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브랜드들에는 각각의 재미있는 사연들이 있습니다.

 

1. 잭다니엘 Jack Daniel’s

Jack Daniel’s 위스키를 통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통은 750ml 위스키 252병입니다. 가격은 통의 크기와 세금에 따라 10,000달러에서 12,000달러죠. Jack Daniel’s에 따르면 미군이 세계에서 통으로 위스키를 구매하는 가장 큰 소비자라고 합니다.

jack-daniels-551052_1280

?2. 바카디 Bacardi

왜 유명한 럼주 회사가 박쥐를 자사의 브랜드 로고로 선택했는지 아시나요? 창립자인 Don Facundo Bacardi Masso의 와이프가 가족 증류주 공장에서 큰 박쥐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행운이라고 믿은 그녀는 가족이 경영하는 회사의 심볼이 되야 한다고 주장했죠. 그녀의 말은 적중해서 Bacardi는 세계에서 가장 큰 주류 제조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Bacardi-Superior

 

3. 와일드 터키 버번 Wild Turkey Bourbon

Wild Turkey는 한 남자가 친구들과 함께 한 여행으로 인해 태어났습니다. 브랜드 임원인 Thomas McCarthy가 야생 칠면조를 사냥하기 위해 사우스 캘롤리나로 여행을 가면서 창고에서 몇 개의 증류되지 않은 위스키 샘플 몇 통을 가져갔습니다. 여행이후 친구들이 계속해서 그 술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면서 Wild Turkey Bourbon이 시장에 나오게 됐죠.

wild-turkey

4. 스미노프 Smirnoff

Smirnoff는 1860년대 러시아를 기원으로 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보드카 중 하나입니다. 1939년 한 미국 회사의 손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문제는 미국인들은 위스키를 선호하고 보드카는 잘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Smirnoff는 “맛도 냄새도 없는” “화이트 위스키”라고 소개되면서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뛰어난 마케팅으로 단점을 극복한 것입니다. 이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이 히트하면서 오늘날 미국인들이 보드카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smirnoff_1280

 

5. 헤네시 Hennessy

1765년 세워진 Hennessy는 세계 최대 코냑 제조사로 성장했습니다. 이 프랑스 회사는 매년 5,000만 병 이상을 생산하고 있고 유명인사들과 음악가, 프로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북한의 김정일도 이를 위해 연간 800,000 달러를 썻다고 합니다.

hennessy1

6. 듀어스 Dewar’s

오래된 스카치보다 나은 것은 별로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이버들이 1987년 Huron 강에서 난파되었던 Regina에서 Dewar’s를 발견했을 때 얼마나 기뻐했을 지는 상상이 갑니다. Great Lakes Maritime Institute의 자금을 모으기 위해 100년 된 술이 2013년 경매에 붙여졌습니다.

dewar's1280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