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11가지 여행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11가지 여행

0 895
Share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해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사는 것과 사랑하는 것 그리고 여행하는 것입니다.

여행은 당신을 보다 현명하고, 가치 있게 만듭니다. 여행을 다녀 오면 가기 전의 나와는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여행을 통해 몰랐던 많은 문화들을 알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사고 방식을 배우게 됩니다.

삶의 진실을 배우는 여행의 의미 11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여행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갖는 것입니다.

책에서만 읽었던 모험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머랄드 빛깔 폭포에 다이빙을 하고 내일은 내 인생을 바꾸게 될 낯선 이를 만나게 됩니다. 이 여행의 첫 걸음을 시작했을 때와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됩니다. 여행은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2. 여행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여행을 할 때 진실은 주관적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집에 있을 때는 불변의 진실로서 생각되었던 모든 생각들이 국경을 너머서면 너무 쉽게 변합니다. 여행은 자신의 잃어버린 영혼 조각을 모든 다른 문화에서 구하도록 합니다.

이 지역, 저 지역, 이 나라, 저 나라에서 생각은 유연하게 앞뒤로 움직이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 묻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여러 지역을 가로질러 갈 때 다른 문명과 시대의 사상과 아이디어를 함께 지니고 갑니다.

 

3. 여행은 인생의 향기에 친숙해지는 것입니다.

방금 도착한 곳의 새벽 공기의 향기 입니다. 산속 조그만 상점 안에 있는 따뜻한 한 잔의 차가 내뿜는 향기입니다. 굴뚝에서 장작 태우는 연기가 올라오는 마을의 향기입니다. 별이 가득한 밤, 어둠의 향수를 뿌린 하늘의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4. 여행은 역사의 일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많은 위대한 영혼들은 여행가들입니다. 예언자, 왕, 현인, 시인, 탐험가, 학자, 현자. 이들은 여행에 역사가 놓여있다는 것을 압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이들은 자신들이 어떤 사람들인지에 대한 흔적을 남깁니다. 여행을 할 때는 자신의 흔적과 인류의 흔적이 하나가 됩니다.

 

5. 여행은 변화에 대한 사랑입니다.

기존에 상상하던 것보다 세상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다시 원래로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살아있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무엇을 사랑하는지” 스스로에게 묻게 됩니다. 기존에 알던 삶으로 다시 되돌아 오면 더 이상 일상에 대해 말하고 싶어지지 않습니다.

여행은 기존에는 없이는 못살 것 같다고 생각하던 것들에게서 자신을 자유롭게 합니다. 여행은 자신에게 필요한 새로운 것들을 찾게 해줍니다. 자신 안에서 새로운 가능성이 타오르고 이는 끝이 없는 것입니다.

 

6. 여행은 벌거벗는 것입니다.

옷을 가지고 갈수 있지만 실제로 여행은 햇살, 바람, 흙, 그리고 낯선 이에게 벌거벗은 채로 마음을 열어 놓는 것입니다. 여행을 할 때 모든 친숙한 것들을 뒤로 남겨두게 됩니다. 가지고 가는 유일한 것은 자신 뿐입니다.

 

7. 여행은 세상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여행자들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말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서로 말합니다. 이는 서로 다시 만날 수 없기 때문이거나 여행으로 인해 마음이 넓어져서 서로 공유하고 싶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여행은 마법 같아서 전혀 모르는 타인과 마음 가장 깊은 비밀도 공유하도록 만들고 그들도 그들의 비밀을 공유하고 싶게 만듭니다. 여행은 세상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8. 밖을 여행하는 것은 내면을 여행하는 것입니다.

여행 중 들은 것은 스스로와 얘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입에서 새로운 말들이 나옵니다. 분명한 모습과 형태가 모래 성처럼 허물어지고 새로운 차원의 자신을 갖게 됩니다. 다른 여행자의 목소리에서 자신을 알게 됩니다.

 

9. 여행은 마음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여행 중 전에는 자신의 존재의 일부분이 아니었던 것들과 직면하게 됩니다. 새로운 생활 방식, 자신이 애정을 표하는 방식에서도 이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것들을 직면합니다. 여행은 단지 몸이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여행은 마음이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10. 여행은 진실과 직면하는 것입니다.

모든 진실이 자신 앞에 나타납니다. 위대한 아름다움과 추함, 처음 보는 미소를 짓고, 처음 보는 울음을 흘리는 방식, 끝없는 행복, 완전한 절망, 희망과 꿈꾸는 방식. 모든 메시지들이 당신에게 필터링 되지 않고 바로 전달됩니다.

우리 모두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강력한 실로 연결된 하나의 인류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들이 자신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1. 여행은 연금술입니다.

두 개의 완벽하게 다른 세상이 충돌하는 순간에 연금술이 발생합니다. 완전하게 다르고 이국적인 인생에 대한 생각들을 와인, 커피, 또는 맥주를 마시며 논하고, 이 같은 생각들이 죽지 않고 남아있게 됩니다. 여행을 하면 자신에 대해 스스로 조차도 놀라게 됩니다. 자신이 산을 오를 만큼 강하고, 거리에서 춤을 출정도의 광기가 있는지 몰랐던 상태에서 여행 중에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