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MAMA’ 엑소, 가수·앨범 2관왕

‘2014 MAMA’ 엑소, 가수·앨범 2관왕

0 49
Share
엑스포츠
엑스포츠

엑소, 태양이 2014 MAMA에서 각각 부문별 대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3일(현지시간)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 Kong Asia World-Expo Arena)에서 ‘2014 Mnet Asian Music Awards’가 개최됐다.

이날 레드카펫에서 선사하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을 받은 엑소는 남자그룹상과 3대 대상 중 올해의 가수상과 앨범상을 받는 겹경사를 누렸다. 엑소는 ‘Black Pearl’, ‘Tell Me What Is Love’, ‘중독’ 등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엑스포츠
엑스포츠

‘눈, 코, 입’으로 올해의 노래상을 받은 태양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남자가수상으로 3관왕에 올랐다. 행복하다면서 활짝 웃은 태양은 앞서 지드래곤과 함께 ‘Good Boy’, ‘Fantastic Baby’을 부르며 홍콩을 수놓았다.

여자그룹상은 씨스타가 받으며 걸그룹 강자의 면모를 과시했고, 씨스타 멤버 소유는 정기고와 함께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을 받아 ‘썸’의 인기를 실감했다. 선미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로 거듭나며 성공적인 솔로로 안착했음을 알렸고, 파워풀한 가창력이 빛나는 에일리는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로 꼽혀 아시아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인피니트와 걸스데이는 남녀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에 선정됐다. 2014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위너는 무서운 아이들 답게 신인상을 거머쥐며 “바랐던 순간”이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존 레전드와 서태지 등 각국의 음악 레전드가 홍콩을 찾아 2014 MAMA의 위상을 한 단계 격상시켰다. 올해 처음으로 MAMA에 참가한 아이유는 여자가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고, ‘날아라 병아리’를 부르며 故 신해철을 추모했다.

마스타우, 도끼, 더콰이엇, 바비, 서태지, 아이유, 지코, 바스코와 함께 무대를 꾸미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매해 지적되는 음향 문제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다양한 음악 장르를 필두로 한 비롯한 다채로운 쇼와 볼거리가 이어졌다. 특히 유네스코와 함께하는 개발도상국가 여아들의 교육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을 촉구하는 캠페인은 ‘시상식 그 이상’을 노리는 MAMA의 지향점을 보여줬다.

[?2014 MAMA 수상자 명단?]

▲ 유니온페이 올해의 가수상 : 엑소

▲ 유니온페이 올해의 노래상 : 태양

▲ 유니온페이 올해의 앨범상 : 엑소

▲ 신인상 : 위너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선미

▲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 소유 & 정기고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 에일리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 태양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 남자 : 인피니트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 여자 : 걸스데이

▲ 베스트 랩 퍼포먼스 : 에픽하이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씨엔블루

▲ 여자그룹상 : 씨스타

▲ 남자그룹상 : 엑소

▲ 베스트 OST : 린

▲ 여자가수상 : 아이유

▲ 남자가수상 : 태양

▲ Youku-Tudou 베스트 뮤직 비디오 : 2PM ‘미친거 아니야’

 

<엑스포츠뉴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