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친구들이 영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 12가지

학창시절 친구들이 영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 12가지

0 3646
Share

유독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들은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서슴없이 어느 주제로도 대화할 수 있고 서로의 가장 부끄럽고 조금은 더러운 비밀도 공유하고 있죠. 오랜 시간을 함께 보냈기에 서로에 대한 친밀감이 더욱 높고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당신의 최고의 모습도 최악의 모습도 모두 알고 있는 학창 시절의 친구들. 그들이 특별하고 영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Image source

Image source

1. 어린 시절부터 함께 지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같은 반이었다면 더욱 가깝게 지내는 친구들. 같이 수업을 듣고 밥을 먹고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데다가 학창시절의 시작을 함께 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서로를 추억할 수 있죠.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이야깃거리는 해도해도 즐겁기만 합니다.

 

2. 서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 만큼 서로에 대해 알고 있는 것도 많습니다. 대화의 주제가 많아지다보니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 취미는 무엇인지 등 자잘한 것까지 알게 될텐데요. 친구들을 점점 더 자세히 알아가다 보면 왠지 더 가깝게 느껴지고 더욱 특별한 감정을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3. 무조건적으로 믿을 수 있다.

오랜 시간만큼 쌓인 건 정이나 친분 뿐만이 아닙니다. 서로에 대한 믿음 역시 단단해졌죠. 믿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고민도 털어놓을 수 있고 함께 문제도 해결해 갈 수 있습니다. 혹 약간의 실수로 믿음이 깨지더라도 대화를 통해 다시 돈독한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 바로 학창시절 함께 한 친구들입니다.

 

Image source

Image source

4. 형제처럼, 연인처럼 지낼 수 있다.

친구는 또다른 형제이고, 연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은 집에 있는 시간보다 더 길기 때문에 우리는 형제처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또한 주말마다 친구들과 놀러가는 장소는 데이트 명소일 경우가 있는데요. 우리는 연인 못지 않게 친구들과 알콩달콩 놀 수 있게 되죠.

 

5. 삶의 대부분을 함께 보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약 12년동안 우리는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20~30대라면 삶의 절반을 그들과 함께 지낸 것이죠. 그 오랜 시간동안 좋은 일도 나쁜 일도 함께 겪으며 더욱 돈독해진 학창 친구들은 앞으로의 긴 시간도 함께 보낼 것이라는 믿음이 생길 겁니다.

 

6. 서로의 성향을 잘 알고 있다.

말하지 않아도 눈빛이나 행동만으로 친구의 감정을 파악할 수 있을 때가 있죠. 많은 대화를 나누고 여러 활동을 함께 하며 친구의 성향을 알아냈을 겁니다. 이후 어떤 상황이 닥쳐오거나 어떤 주제로 대화를 해도 친구에 맞게 행동하고 말할 수 있습니다.

 

Image source

Image source

7. 겉치레를 할 필요가 없다.

조금은 어색한 관계에서 우리는 겉치레를 하게 됩니다. 예의를 차리면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함인데요. 하지만 학창 시절 친구들은 눈빛만 봐도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아는 절친한 사이가 되었기 때문에 굳이 겉치레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무례한 행동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8. 오랜만에 만나도 반갑다.

개인적인 일이 바쁘다 보면 긴 시간동안 친구들을 보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연락도 자주 못하고 얼굴도 못보게 되면서 어색해지지는 않을까 걱정하곤 했을 텐데요. 하지만 막상 만나면 모든 걱정은 단숨에 사라집니다. 언제 그랬냐는듯 장난도 치고 이야기꽃을 피워갈 수 있죠. 더 오랜 시간 그들과 함께 했기 때문입니다.

 

9. 당신보다 당신을 더 잘 알 때가 있다.

그들은 나도 모르는 내 자신의 모습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봤기 때문이죠. 무의식적으로 행동한 나의 모습을 지켜보고 다양한 상황을 함께 겪으며 더 깊이 서로의 모습을 느끼게 됩니다. 나 자신에 대한 고민이 생길 때면 학창 시절의 친구들에게 털어놔 보세요. 명확한 답을 줄 것입니다.

 

Image source

Image source

10.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

친구들 사이에서 우정의 또다른 말은 사랑입니다. 서로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에 친밀감을 더욱 느낄 수 있고 소중하게 대함으로써 누구보다 특별한 관계를 다질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베스트 프렌드에게 전화를 걸어 주말 계획을 세워보세요.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사랑와 우정을 만들어 봅시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