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가구의 변신은 무죄! DIY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8가지

이케아 가구의 변신은 무죄! DIY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8가지

0 1133
Share

조립식 생활 가구 판매로 유명한 스웨덴의 이케아(IKEA) 가구가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지난해 12월 오픈한 이케아 광명점은 ‘가구공룡’답게 평일에도 북적일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케아코리아는 2020년까지 전국에 5개 매장을 추가 개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케아 가구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과 제품이 강점인데요. 취향에 맞는 소품과 가구를 찾기 위해 발품을 파는 셀프 인테리어족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유입니다. 간단한 DIY만으로 이케아 가구를 업그레이드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세련된 쿠션으로 거듭난 발받침대

크리스티 머피(Kristi Murphy)는 이케아 발 받침대를 기하학적 모양의 천을 덧씌워 흑백 쿠션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오래되어 지루해진 발 받침대를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변신시켰습니다.

 

2. 현대식 화장대로 변신한 수납선반

평범한 화장대를 현대식 모던한 가구로 바꾸고 싶다면 A New Bloom의 이케아 제품 활용 노하우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이케아의 서랍식 선반(EKBY ALEX)에 구형 목재 다리 받침을 달고 폭신한 양가죽 방석을 더해서 멋진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3. 화려하게 색을 입은 수납함

via SaltBush Avenue

종류 별로 차(tea)를 보관하거나 각종 양념 보관을 위한 수납함이 필요하신가요? SaltBush Avenue는 이케아의 미니 모페 (Moppe) 서랍장에 밝은 색상의 페인트칠을 하고 손잡이를 매달아 전혀 다른 디자인의 수납함으로 바꿨습니다. 참고로 모페 서랍장의 손잡이는 상단에 구멍이 뚫려 있는데요. 손잡이용 구멍이 뚫린 부분이 뒤로 가도록 서랍을 바꿔주고 새로운 손잡이를 달면 됩니다.

 

4. 클래식한 커피 테이블

이케아에 볼 수 있는 라크(LACK) 테이블은 보통 모던한 느낌의 사각테이블인데요. 블로거인 Triple Max Ton은 아래쪽 선반과 다리를 없애고, 클래식한 느낌의 다리를 더해 중세기 풍의 세련된 커피 테이블로 만들었습니다.

 

5. 패턴이 들어간 오토만 의자

via Petite Party Studio

블로거 Petite Party Studio는 이케아의 평범한 오토만(ottoman) 의자의 다리를 바꾸고 봄에 어울리는 꽃무늬 옷감을 덧씌워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출해냈습니다.

 

6. 빈티지한 카드 파일 서랍장

via The Painted Hive

또다른 모페(Moppe) 수납합의 DIY 업그레이드 디자인입니다. 블로거 The Painted Hive는 평범한 모페 미니 4단 수납함에 짙은 나무 느낌의 페인트칠을 하고 카드 파일 형태의 손잡이를 붙여 빈티지한 서랍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7. 패턴이 들어간 사이드 테이블

via Dwell Beautiful

이케아의 평범하고 밋밋한 사이드 테이블을 패턴이 들어간 멋진 테이블로 변모 가능한데요. 이 작업을 위해서는 마스킹 테이프와 페인트만 있으면 됩니다. 아무것도 없는 하얀 테이블 위에 들뜨는 곳이 없도록 마스킹 테이프로 패턴을 넣어줍니다. 그 후 스프레이 페인트를 뿌려 잘 말린 뒤 테이프를 떼어내면 됩니다.

 

8. 공중에 떠있는 선반

via Sugar & Cloth

 Sugar and Cloth에서는 이케아의 낮은 서랍장을 벽에 매달아 공중에 떠 있는 서랍장으로 업그레이드시켰는데요. 이케아 베스토 TV장식장에 서랍문을 만들어 달고, 상단에 나무 패널을 덧붙여 전혀 새로운 느낌의 선반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