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성공을 위한 10가지 생활 습관

Posted on
성공을 위한 10가지 생활 습관

살아가며 누구나 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습관이라는 것은 살면서 누적되어 온 생활 양식으로 잘 바뀌지 않죠. 그런데 성공을 위한 습관들이 있다면 어떨까요?

뛰어나게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성공의 자양분이 되었다는 생활 습관들이 있었다고 합니다.이들이 지켜온 습관들은 성공하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습관들이 무엇인지 궁금해 지는데요.

여기 성공한 사람들의 10가지 생활 습관들을 소개합니다.

 

1. 운동을 하세요.

로펌의 파트너이자 만화책 작가인 샤를 술(Charles Soule)은 이야기가 막히고 어려울 때 항상 뛰면서 문제를 ?풀어갔다고 합니다. 간단한 운동이 당신으로 하여금 새로운 생각과 숨겨진 잠재력을 발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술의 사례를 따라 일이 잘 안 풀릴 때에는 운동을 해보세요.

 

2. 몸에 좋은 음식을 드세요.

성공한 사람들은 몸이 활동하기 알맞는 좋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일을 잘합니다. 영국의 부호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은 과일 샐러드와 뮤즐리, 식이섬유와 함께 견과류를 꼭 먹는다고 합니다.

 

3. 끊임없는 생각을 합니다.

스티브 잡스는 의외로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는 것이 몇 가지 안 된다고 합니다. 그 중 하나는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머리 속으로 항상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창조해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싶을 땐 생각의 끈을 놓지 마세요.

 

4. 자기분야의 전문가가 되세요.

‘선도자’라는 뜻은 특정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개인 또는 회사로 많은 사람들이 이들의 전문지식을 인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는 선도자의 대표적인 인물로 그는 디지털 노트북인 에버노트(Evernote)를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다룬 포스트로 유명합니다.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사람들에게 잘 알려서 전문가로 인정을 받으세요.

 

5. 장기적인 생각을 하세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단기적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이 같은 사실에 기반해 아마존(Amazon.com)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다수의 제품을 경쟁사들보다 싸게 판매해서 단기 이익보다는, 장기적으로 보다 많은 바이어와 충성스런 고객을 유치합니다.

 

6. 열정이 있는 일을 하세요.

억만장자 기업가이자 美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은 자신이 열정을 가진 분야가 컴퓨터이기 때문에 컴퓨터 사업을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컴퓨터 일을 가장 사랑하기 때문에 이같은 사랑이 그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줬다고 합니다.

 

7. 환상에서 벗어나세요.

큰 꿈을 갖는 것은 좋지만 거기에만 머무는 것은 나쁜 생각입니다. 캐나다의 성공한 it 창업자이자 투자자인 캐빈 올리리(Kevin O’Leary)는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라고 합니다. 목표가 너무 높게 잡으면 순조롭게 출발할 수 없습니다.

 

8.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세요.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시기를 만났을 때 헤쳐 나갈 힘이 되고, 좋은 시기에는 더 좋게 만듭니다. 단적인 예로 오프라 윈프리가 그러합니다. 그녀는 청중들과 매우 폭넓고 좋은 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했고, 결과는 굉장히 성공적 이었습니다.

 

9.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찾습니다.

아침 시간이 가장 생산성이 높다는 연구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사실이 모든 사람에게 맞다는 것은 아닙니다. 마블(Marvell)社에 소속되어 있으며 큰 성공을 거둔 만화 작가인 브라이언 마이클 벤디스(Brian Michael Bendis)는 자녀들이 자는 시간에 글을 쓰고, 아이를 학교에 보낸 후 낮에 잠을 잤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연구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당신만의 시간을 찾으세요.

 

10. 습관

모든 사람들은 긍정적인 습관을 가졌을 때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항상 자기 전에 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이건 꼭 읽고 자야지’라는 의지보다는 의례적 습관이었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 많은 독서량이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군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