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상대와 남자친구, 이런 점이 다르다!

데이트 상대와 남자친구, 이런 점이 다르다!

0 10006
Share

당신이 현재 미혼 여성이고 누군가와 사귀거나 데이트를 하고 있다면, 지금 만나는 상대가 완벽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사랑에 눈이 멀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아직은 썸을 타고 있는 데이트 상대와 결혼을 약속한 남자친구 간에는 큰 괴리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변하기 마련이죠. 연애 초반 모든 것이 완벽해 보였던 남자도 결혼 직전에는 결점 투성이가 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결혼을 결심했다면 상대가 미래를 맡길 만큼 충분히 믿음직한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 여자친구보다 자신을 더 소중히 하고 책임을 회피하는 ‘어린’ 썸남(데이트 상대)이라면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오히려 당신에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데이트 상대와 남자친구의 차이점을 알아보시죠.

 

1. 어울리는 것 VS 데이트하는 것

썸만 타는 데이트 상대는 공식적인 데이트보다 어울리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깊은 관여 없이 재미를 추구하기 위함이 더 큰 이유가 되겠는데요. 반면 결혼을 기약한 남자친구는 당신과 함께 있는 시간을 더 중요시하며, 당신이 어디를 가고 싶어하는지 더 궁금해합니다.

 

2. 가십거리 VS 흥미로운 주제

지금보다 더 깊은 관계가 되는 것을 원치 않는 데이트 상대는 당신이 과거에 만났거나 알고 있는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가벼운 가십거리 위주의 재미있는 이야기만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또  당신이 하는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으려 하지 않고 대화에 깊이 관여하지 않습니다. 건성으로 고개를 끄덕이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만 들으려 하죠.

그러나 남자친구는 당신과 책, 음악, 영화, 그리고 다른 일반적인 흥미로운 주제들로 이야기하는 것을 즐깁니다.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죠. 또 당신이 말하는 모든 것에 집중하고 주의깊게 경청합니다. 당신의 생각과 의견을 알고 싶어하며,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습니다.

 

3. 결혼과 자녀 계획 : 긍정 VS 부정

당신을 만난 후 결혼이나 아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변했다면 그는 당신과 결혼을 하고 싶은 남자친구가 분명합니다. 하지만 데이트 상대는 결혼이나 아이를 갖는 것을 절대적으로 싫어하고, 그 결심을 누구도 꺾을 수 없습니다. 상대를 변화시키려는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당신의 반쪽이 아니므로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4. 의견 충돌 VS 양보와 이해

의견 충돌이 생겼을 때 상대가 어떻게 대처하느냐는 인생에 큰 위기가 닥쳤을 때나 나쁜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보는 중요한 판단 요소가 됩니다. 데이트 상대는 당신의 태도와 사고방식을 개인적인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렇다 보니 양보하기 보다 사사건건 서로의 잘잘못을 따지고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에게서 승리를 쟁취하려고 듭니다.

그러나 남자친구는 당신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기분을 맞춰주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논쟁이 생겼을 때도 공정하게 판단하려 애쓰고 아무리 화가 나도 당신을 비난하거나 물리적인 힘을 쓰지 않습니다.

 

5. 외모 지적 VS 감성 보호

데이트 상대는 외모에 상당히 신경을 씁니다. 특히 당신의 스타일이 그의 기준에 부합할 때까지 외모를 지적하고 놀립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외모보다 당신의 감정이 다치지 않도록 신경을 씁니다. 당신이 자신의 외모를 지적하고 좌절하거나 투덜댈 때에도 이를 이해하고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6. 미안해 VS 사랑해

데이트 상대는 당신에게 용기를 주거나 그를 그만 괴롭히라는 뜻에서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심지어 의미를 깊이 생각하지도 않고 그저 당신을 잃지 않기 위해서 사랑한다고 말하죠. 반면 남자친구는 자신의 말과 행동이 당신을 해하지 않았기를 바라면서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합니다. 또한 당신 인생의 매 순간을 함께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7. 의존적인 남자 VS 독립적인 남자

여성에 대한 의존도를 통해서도 남성들이 결혼하기 전에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데이트 상대는 어머니나 다른 여성들이 자신에게 했던 것처럼 당신이 무언가를 해주고 자신을 돌봐주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죠. 하지만 남자친구는 요리, 청소, 빨래 등은 물론 자신을 어떻게 돌보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8. 친구, 가족과의 만남 : 회피 VS 수용

깊은 관계를 피하는 데이트 상대는 당신의 친구나 가족을 만나는 것을 꺼려 합니다. 자신의 친구나 부모님을 만나는 것 역시 피하죠. 하지만 결혼을 원하는 남자친구는 친구나 가족과의 모임에 기꺼이 함께 하려 합니다. 지인들을 통해 당신을 더 잘 알고 싶어합니다.

 

 9. 힘든 문제에 부딪혔을 때 : 도망가기 VS 함께하기

데이트 상대는 문제가 생기면 바로 도망갑니다. 어떤 것도 그를 붙잡는 것을 원하지 않아 합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힘든 시간에도 당신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힘들어하는 당신 옆에 있으며, 그 일이 해결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10. 불안정한 미래 VS 전적인 신뢰

데이트 상대는 당신을 안심시키지 못합니다. 당신 곁에 없을 때 그가 어떻게 느끼고 있으며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그 사람과 얼마나 오래갈지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당신에게 안정감을 주죠. 당신은 그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고 있으며, 전적으로 그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