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사귀기 전에 꼭 물어봐야 할 15가지 질문

Posted on
사귀기 전에 꼭 물어봐야 할 15가지 질문

커플이 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친한 친구에서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첫 눈에 반해 고백을 하면서 커플이 되는 경우도 간혹 있죠.

하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소개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인을 통해 나와 잘 어울릴 것 같은 사람을 소개 받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정말 이 사람이 나의 반 쪽이 될 수 있을까?’하고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짧은 시간동안 서로를 알아야 하기에 소개팅에서 나누는 질문들은 꽤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소개팅에서 만난 사람이 과연 나와 어울리는 사람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좋은 인상을 받은 사람과 본격적인 만남을 이어가기 전에 상대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일테죠. 과연 어떤 질문들을 해야 상대방에 대해 좀 더 깊이 알 수 있을까요? 사귀기 전에 데이트를 하면서 꼭 물어봐야 할 질문들을 준비했습니다.

 

1. 인생에서 최고로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부자가 되는 것? 많은 지식을 쌓는 것? 크리에이티브한 생각을 갖게 되는 것? 이 질문을 통해 당신은 상대방이 당신과 같은 길을 걷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내 인생에서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꽤 많아서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의 가치관이 다르다고 해서 관계가 크게 흔들리지는 않으니 크게 염려하지 마세요.

 

2. 얼마나 자주 당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공개하나요?

상대방이 나를 진심으로 대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혼자 앉아 슬프게 울고 있는 여성을 볼 때면 겉으로만 그녀를 다독이는 척 할 때가 있지 않나요? 물론 여성의 경우도 이해하지 못하는 상대방의 흥미거리에 대해 속마음과 다르게 격하게 공감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3. 기도의 힘을 믿나요?

이 질문은 종교 여부와 더불어 얼마나 종교에 대한 믿음이 강한지를 묻기 위한 것입니다. 때로는 종교적인 문제도 연인 사이에서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같이 종교 활동을 하면서 친목을 다질 수도 있고 서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4. 상대방과 매일 어떤 식으로든 소통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매일 매일 관심을 받고 싶어하지는 않아요. 그만큼 혼자만의 시간도 소중하기 때문이에요. 연인 관계에 있어서도 때로는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겠죠? 서로를 너무 집착하게 되지는 않을지 생각해 볼 질문인 것 같습니다.

 

5. 누군가에게 애정을 보일 때 육체적 접촉을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스킨십 역시 연인 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애정 표현이죠. 사랑을 더욱 돈독하게 해주는 스킨십이지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너무 과할 경우에는 오히려 서로를 거부하게 되는 독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둘 다 공개된 장소에서 애정행각을 좋아한다면 상관없을 수도 있겠죠. 보통 커플들은 서로 같은 경향을 보인다고 하는군요.

 

6. 질투가 관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나요?

반대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적당한 질투는 사랑의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투에 대한 관점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해서 적당한 질투를 보일지 말지를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7. 괴짜가 섹시한가요?

단아하고 단정한 사람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가끔은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매력의 괴짜가 이성을 쉽게 사로잡을 수 있어요. 상대방이 짜릿한 일탈 같은 것을 좋아하는지 파악해서 커플이 되어 때로는 괴짜 같은 모습을 보이는 것도 매력 어필의 방법이 될 수 있겠죠.

 

8. 항상 긍정적인 사람과 데이트하고 싶나요?

긍정적인 것이 물론 좋긴 하지만, 항상 긍정적이기만 한 사람도 때론 힘이 듭니다. 가끔은 슬프고 힘든데, 이런 내 감정을 무작정 긍정적으로 바꾸려고 하기 보다는 같이 슬픔을 공유해주는 게 힘이 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나와 감정 공유가 잘 되는지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 실제 나이와 상관없이 당신은 스스로 성인이라고 생각하나요?

특히 20대에 들어서면 이 문제는 중요하게 다가올 수 있는데요. 20대는 아이도 성인도 아닌, 인생에서의 가장 큰 회색지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스스로의 성찰을 통해 깊은 내면을 갖고 있는지 인새에 대한 책임감 등이 갖춰져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사랑만을 바라는 연인 관계보다는 서로의 고민도 털어놓고 함께 고민해보는 그런 성숙한 관계가 더욱 좋을 테니까요.

 

10. 레스토랑에서 서비스를 받을 때 직원에게 고맙다고 말을 하나요?

이는 타인을 얼마나 존중하는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문화에 따라서 규범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예절과 예의는 항상 갖춰야 할 중요한 덕목이죠. 요즘처럼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 산업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 상대방이 얼마나 예의있는 모습을 보이는지 사소함에서 그의 품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11. 화가 나거나 좌절했을 때 물건을 부수나요?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이 공격성을 가진 사람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물건을 부수거나 때리는 등의 폭력적인 행위를 보이게 된다면 나에게도 피해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성을 보이지 않더라도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행동을 보일 경우 더 깊은 연인 관계로 이어지기는 어렵겠죠.

 

12.사랑하는 사이면 자신의 모든 일상을 상대방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어떤 사람은 상대방은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할 수도, 또 어떤 사람은 연인 관계에서도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서로의 생각에 차이가 있다면 일정 부분은 서로 양보하면서 맞춰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생각만 강요하는 것은 연인에 대한 배려가 아니기 때문이죠.

 

13. 당신이 애정이 있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줍니까?

말이나 행동, 선물 혹은 스킨십 등 애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표현하든 진심이 담겨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어떤 식의 표현을 좋아하는지는 기념일 전에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상대방이 더욱 기분 좋게 당신의 애정을 받아들이고, 감동하게 될 테니까요.

 

14. 일중독자 인가요?

간혹 일을 너무 사랑해서 주변 사람들을 챙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들은 연인들조차 잊은 채 일에만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 상대가 너무 일에 중독되어 있지는 않은지, 일에 빠져 나에게 소홀하게 되지는 않을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일중독에 빠진 상대를 충분히 포용할 수 있고, 관계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죠.

 

15. 아침형 인간인가요?

아침형 인간은 반드시 아침형 인간과 데이트를 해야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서로의 생활 패턴이 맞다면 좋은 점이 더 많겠죠. 예를 들어 휴일에 데이트를 하려는데, 한 명은 이른 아침에 다른 한 명은 늦은 오후에나 만나려고 한다면 크고 작은 다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