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무인도에서 살아남는 방법

Posted on
무인도에서 살아남는 방법

무인도 생존법

무인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바로 28년간 무인도 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로빈슨크루소가 그 주인공. 비록 소설 속의 인물이지만 계획적이고 과학적이던 그의 생활은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의 일탈로 무인도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을 표현한다. 하지만 정작 아무런 준비 없이 무인도에 떨어진다면 당신은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무인도라는 공간 속에서 우리가 배운 과학적 지식을 삶의 지혜로 승화시켜볼 수 있다는 상상도 무더운 여름날 한여름 밤의 꿈으로는 적당하지 않을까.

우선 무인도에 떨어지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날을 표시하는 것. 무인도에서의 생활은 단조로움의 연속이기 때문에 날짜를 표시해 놓지 않으면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알 수 없다. 나무 같은 것에 날짜나 하루하루를 표시해 나가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단순히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날짜를 표시하는 것은 아니다. 언제 구출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날짜를 표시해 놓아야 계절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계절의 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북극성의 고도를 이용해 위도를 알아두는 것도 한 방법이다. 북극에 있다면 북극성이 머리 바로 위에 있을 것이고, 적도 지방이라면 북극성이 지평선에 와 있을 것이다. 즉 북극성의 고도를 90。에서 빼면 그 지방의 위도를 짐작할 수 있다.

아래 리스트되어 있는 이미지를 참고하여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보자.

001002 003 004 005 006 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