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에서 찾아낸 헤어 테라피 7가지

부엌에서 찾아낸 헤어 테라피 7가지

0 209
Share

여러분은 머리결을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찰랑찰랑 윤기나는 머리결은 누구나 바라는 매력포인트입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의 헤어 코너에 가면 머리결을 관리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단골 미용실에 가면 머리결을 관리하는 여러 제품을 소개받을 수도 있죠.

하지만 돈을 안 들이고도 머리결을 관리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부엌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들로 말이죠.

부엌에서 찾아낸 헤어 테라피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원두커피 가루로 두피 각질 제거

Getty Images
얼굴이나 팔꿈치만 박피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헤어젤이나 스프레이, 크림을 많이 사용할 경우 두피에 각질이 쌓입니다. 몇 주에 한 번씩 원두커피 가루를 사용해서 두피에 있는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사과 식초로 머리를 부드럽게

커피 가루처럼 사과 식초는 두피의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머리를 더 부드럽게 하고 윤기가 흐르게 합니다. 이외에 비듬을 만드는 박테리아도 제거합니다. 샴푸하기 전에 일주일에 몇 번씩 머리를 사과 식초로 마사지 해 주면 됩니다.

 

3. 꿀 또는 올리브 오일로 딥 컨디셔닝

Getty Images

건강하고 빛나는 모발을 갖고 정전기를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은 머리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꿀은 자연 보습제로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적실 때 꿀을 조금 넣어주고 20분 동안 기다린 후 린스를 하면 됩니다.

뻣뻣한 게 싫다면 꿀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머리와 두피에 따뜻한 올리브 오일을 발라준 후 타월로 머리를 감싸주고 20분 동안 유지 후 평소처럼 샴푸와 린스를 하면 됩니다.

 

4. 레몬주스로 머리색을 밝게 하기

눈에 띄는 머리 스타일을 원하지만 미용사를 이용하지 못할 때는 레몬주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햇볕과 섞이면 레몬의 산성이 머리카락을 더 밝게 빛나게 합니다.

 

5. 코코넛 오일로 뜬 머리 정리하기

Getty Images

헤어스프레이가 없을 때 코코넛 오일을 발라주면 새 집 같은 삐죽하게 나온 머리들을 죽여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두피 부분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이련 경우 머리가 너무 기름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6. 베이킹 소다로 기름진 머리를 신선하게

드라이 샴푸처럼 약간의 베이킹 소다는 두피의 기름기를 흡수해서 감지 않은 머리에 새로운 모습을 줍니다. 두피에 조금 적용한 후 머리를 빚어주면 됩니다.

 

7. 소금으로 질감 있는 비치 웨이브 만들기

해변에서 생머리가 약간 웨이브가 진다는 것을 아시나요? 바다의 소금기가 있는 바람 때문입니다. 소금 약간을 일반 물이나 탄산수에 섞어서 머리에 뿌린 후 마르게 되면 머리에 웨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