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페트병 알뜰하게 활용하는 12가지 방법

플라스틱 페트병 알뜰하게 활용하는 12가지 방법

0 4336
Share

깨끗한 환경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만큼 DIY 등 나름의 방법으로 재활용을 실천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재활용 제품은 플라스틱 페트병입니다. 기존 용도대로 물을 보관하는 경우가 많지만 플라스틱 페트병은 이 외에도 창조적이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1. 꽃무늬 그리는 붓

플라스틱 페트병의 바닥을 알록달록한 페인트에 묻힌 후 종이에 도장을 찍듯 콕콕 찍어보세요. 요즘 같이 포근한 봄날씨에 어울리는 예쁜 봄꽃이 수놓아질 것입니다.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 등 다양한 페인트 색을 활용하면 더 멋진 완성품이 나오겠죠. 종종 아이들이 핑거 페인팅을 즐기곤 할텐데요. 손 대신 플라스틱 병으로 예쁜 무늬를 낼 수 있다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습니다.

Recursos: Manualidades y actividades de expresión plástica sobre la primavera

es.paperblog.com

2. 간의 쿠션 의자

여러 페트병을 행,열에 맞춰 배열한 뒤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하세요. 그리고 위에 푹신한 쿠션을 올려놓고 남는 천이나 옷가지로 감싸주면 작은 간의 의자가 완성됩니다. 페트병의 입구가 뾰족하고 울퉁불퉁해 앉아있기 꺼려진다면 쇼파에 누워 다리를 쭉 펼 수 있는 발걸이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거실의 분위기를 한층 더 따뜻하게 만들 것 같군요.

recycling-of-plastic-bottles.blogspot.com

3. 눈송이 장식품

플라스틱 페트병의 바닥을 얇게 자르면 귀여운 꽃 모양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싸인펜 등올 눈꽃 모양을 그린 뒤 작은 구멍을 내 끈을 묶어주면 귀여운 장식품이 완성됩니다. 내년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면 딱 어울릴 앙증맞은 눈송이 장식품입니다. 겨울이 오려면 아직 멀었으니 잘 기억해 두었다가 조금씩 날씨가 추워질 때쯤 남은 페트병으로 만들어보길 추천합니다.

Snowflakes - 20 Fun and Creative Crafts with Plastic Soda Bottles

diyncrafts.com

4. DIY 화분 펫

일반적인 모양의 화분보다 귀여운 얼굴이 그려진 DIY 화분을 창가에 놓아보세요. 집안의 분위기가 굉장히 아기자기해질 거 같은데요. 플라스틱 페트병을 일정 부분을 자른 뒤에 흙으로 안을 가득 채우세요. 그리고 상추 등 원하는 식물을 심고 정성스럽게 기르면 초록색 머리가 인상적인 귀여운 펫이 완성될 겁니다.

Chia Pets - 20 Fun and Creative Crafts with Plastic Soda Bottles

diyncrafts.com

5. 살수기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려고 합니다.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주는 살수기를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막상 필요한 곳에 없을 때가 있곤 하죠. 이럴 땐 플라스틱 페트병을 이용하면 됩니다. 페트병의 윗 부분을 송송 구멍 뚫어준 뒤 입구를 호스와 연결하면 간이 살수기가 완성됩니다. 구멍으로 시원하게 물줄기가 이곳저곳으로 발사되면서 청량한 시원감을 선사할 겁니다.

Lawn Sprinkler - 20 Fun and Creative Crafts with Plastic Soda Bottles

clevercraftycookinmama.com

6. 벽을 활용한 정원

화분을 놓을 마땅한 공간이 없다면 벽을 활용해보세요. 페트병의 옆부분을 살짝 자른 뒤 빈 곳으로 흙을 가득 채워주세요. 그리고 작은 식물을 심은 뒤 외벽에 붙여 놓으면 예쁜 정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간이 제한된 경우 플라스틱 페트병을 활용해 작은 식물들을 심은 다음 외벽에 붙여 놓으면 예쁜 정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7. 클래식한 플랜터

대부분의 식물은 병으로 밀폐된 따뜻한 공간에서 잘 자랍니다. 식물이 숨쉬어야 한다고 걱정하시겠지만 구멍을 조금 뚫어주면 공기가 잘 순환됩니다. 식물을 잘 자라게 하는데도 좋겠지만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이 식물을 해치는 것을 막아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7

babble.com

8. 온실

따뜻한 곳에 잘 자라는 식물에게 온실만큼 따뜻한 곳이 없겠죠. 하지만 대부분 약간의 규모가 있는 온실은 외곽에 위치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땐 플라스틱 페트병을 이용해 간이 온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플라스틱 페트병이 필요하지만 식물이 잘 자라기 위함이라면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겠죠.

8

ana-white.com

9. 저장 용기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 많이 봤을 유용한 팁인데요. 잡곡, 콩 등 작은 물질들을 보관하기 어려웠다면 플라스틱 페트병을 이용해 보세요. 플라스틱 페트병의 윗부분을 자른 뒤 비닐봉지를 구멍에 통과시킨 뒤 고무줄로 두개를 단단하게 엮어주세요. 이후 페트병 구멍을 통해 물건을 담으면 주변을 어지럽히지 않고 깔끔하게 물건을 보관할 수 있죠. 물론 굳이 자르지 않아도 병 안을 바짝 말린 후에 물건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0930_cap02.jpg

apartmenttherapy.com

10. 샹들리에

솜씨가 좋은 사람이면 플라스틱 페트병을 이용해 샹들리에를 만들어 보세요. 투명한 페트병이 빛을 투영해 더욱 반짝반짝한 분위기를 연출할 겁니다. 또한 굳이 모양을 내지 않아도 페트병 바닥 부분이 꽃 모양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죠. 하지만 페트병이 서로 겹치는 부분이 어떤지 매달아 둔 위치가 어떤지에 따라 조명 느낌이 달라져서 조금의 센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10

michellebrand.co.uk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