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피부관리하기! 피부에 좋은 음식 7

먹으면서 피부관리하기! 피부에 좋은 음식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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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크림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하지만 식단 조절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균형 잡힌 식생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분 섭취를 잘하면 건강과 피부 관리를 둘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비싼 스킨 제품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과일과 야채에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와 세포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1. 당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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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에는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변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조직 유지와 회복 그리고 피부 건조와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 줍니다.

 

2. 딸기

딸기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막아주고 피부 모세혈관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잡티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딸기에는 피부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비타민E도 들어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 뿐만 아니라 피부에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필수 지방산은 세포막을 강화시켜 해로운 물질의 침투를 막아주고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항염 효과가 있는 항산화제 역할도 합니다.

 

4. 달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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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은 피부, 손톱, 머리 세포의 기본이 되는 비타민B인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피부의 검버섯을 막아주는 셀레늄이 들어 있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5. 아몬드

아몬드는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6. 생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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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선에는 항염성의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참치, 넙치, 돔, 고등어 같은 생선에는 셀레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굴, 게 같은 해산물에는 아연도 많이 함유되어 있죠.

 

7. 물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피부가 마르고 지쳐 보일 수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볼 때 물은 두 말 할 것도 없이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습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모든 기관을 전체적으로 씻어 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도 많지만 반면에 주름, 여드름, 습진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포화지방, 당분, 소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피하세요. 이런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피부는 물론 전반적인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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