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7가지

잠들기 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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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늘 즐거운 일이지만, 특히 밤에 먹는 야식은 왠지 모르게 더 맛있고 달콤하게 느껴집니다. 야식을 먹은 뒤에는 기분이 참 좋아지지만 사실 야식은 우리 몸을 해치고 있는데요. 특히 다음과 같은 10가지 음식을 자기 전에 먹을 경우 우리의 건강은 더욱 나빠질 겁니다. 어떤 음식들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치즈

빵이나 과일 등 어떤 음식과 먹어도 맛있는 치즈. 하지만 치즈는 굉장히 짠 음식이기 때문에 살을 찌게 만듭니다. 또한 대부분의 치즈는 먹기 좋게 잘게 쪼개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기 쉽죠. 치즈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어 심장병 발병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매우 절제해서 먹어야 합니다.

 

2. 귤

대부분의 과일은 밤에 먹는 것보다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귤 같은 경우에는 달기 때문에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설탕 효소로 인해 밤에 귤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가 되지 않아 쉽게 잠들지 못할 겁니다. 그래도 너무 과일이 먹고 싶을 땐 딱 한 컵 이하의 양만 먹어야 합니다.

 

3. 매운 음식

한국인의 입맛을 가장 사로잡는 매운 음식. 달콤하면서도 입을 묘하게 자극하는 매력적인 매운 음식이지만, 자기 전에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심한 속쓰림으로 고통스러울 겁니다. 물론 평상시에도 너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것을 조금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기름진 음식

피자, 햄버거, 감자튀김.. 듣기만 해도 입에 침에 고이는 이 맛있는 음식들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굉장히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는 것이죠. 기름에 튀겨 바삭하고 더 맛있는 음식이지만 몸에 안 좋은 것 역시 사실입니다. 기름기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면 소화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밤에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시리얼

밤에 너무 배고프지만 차마 과자, 치킨 등은 먹기 고민되던 분들. 그렇다면 시리얼은 어떨까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간편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기 힘든 것이 바로 시리얼의 단점이죠. 적당한 양을 조절하기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야채

과일도 자기 전에 먹어서는 안된다고 해서 놀랐겠지만 야채 역시 밤에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칼로리가 다른 음식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밤에 먹는 모든 음식은 낮에 먹는 것보다 영향력이 더 큽니다. 밤에는 우리 몸과 소화기간이 휴면 준비를 해 전체적인 에너지소모량이 줄어있기 때문이죠. 또한 샐러리 같은 야채는 이뇨제이기 때문에 깊은 수면을 방해해 야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7. 빵

몸무게를 늘리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면 자기 전에 빵을 먹는 것은 대단히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빵 한 조각 정도는 괜찮다고 볼 수 있겠지만 그 한 조각을 시작으로 빵 한 봉지를 먹게 될 수 있습니다. 빵에는 녹말이 들어 있어 오히려 더 배고프게 만들고 이어 과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조각의 유혹에 넘어가서는 안되겠죠.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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