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를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디저트를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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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촉하고 진한 초콜릿 케익이 당신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나요? 달콤한 시럽에 덮힌 부드러운 티라미수는 어떤가요?!

디저트는 뿌리칠 수 없는 유혹입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 디저트 가게들이 여기저기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디저트 매니아들에게 희소식이죠. 하지만 단 것 좀 그만 먹으라는 말도 많이 들으셨죠?

여기 디저트 매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디저트에 대한 당신의 사랑은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디저트가 몸에 좋은 5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디저트는 필수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디저트가 무조건 몸에 안좋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디저트가 가장 좋은 형태의 탄수화물 식품은 아니겠지만 잘 먹으면 몸과 마음에 기운을 줍니다.  각각의 디저트 마다 여러가지 재료를 포함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호박파이나 다크 초콜렛 같은 디저트는 필수 비타민, 식이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디저트는 더 많은 행복을 느끼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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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좋아하는 디저트를 한 입 물면, 행복감이 들지 않았나요? 이 감정은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몸과 두뇌가 전반적인 긍정적 감정을 만드는 화학물을 생산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디저트를 먹으면 몸과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합니다. 죄책감을 느끼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달콤한 디저트를 먹어서 이 같은 과학적 프로세스를 이용해 보세요

 

3. 디저트는 장기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것은 다이어트 실패의 주된 요인 중 하나입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이 디저트를 완전히 끊게 되면 단기적인 다이어트 목표에 향상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디저트를 먹고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하는 성인이 장기적으로는 몸무게 줄이기에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는 작은 양의 디저트가 식욕에 대한 갈망을 만족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단 음식에 대한 소비를 완전히 멈추면 거의 항상 폭음과 과식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4. 디저트는 더 많은 과일을 식단에 포함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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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은 몸을 건강하게 하고 특정 질병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디저트들에는 과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딸기나 블루베리를 얼린 요거트 또는 과일 케잌이 대표적이죠.

 

5. 디저트는 치유식이다.

병원 식단에도 젤리나 초콜릿 푸딩 같은 디저트가 보통 포함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한가요? 환자들이 질병으로 식욕을 잃게 되면 어떤 다른 유형의 음식보다 달콤하고 저영양분의 탄수화물을 소비하는 것이 더 쉽고 편합니다. 탄수화물과 설탕 섭취를 갑자기 줄이면 몸에서 에너지를 내는데 필요한 포도당이 결핍된다고 합니다.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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