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얼음 사용법 7

기상천외 얼음 사용법 7

Share

날씨가 추워지면서 냉동실에 얼음을 얼려두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하지만 추운 날씨에도 얼음은 유용하게 쓰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기상천외한 얼음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식은 밥 데우기

Rice

버리자니 아까운 오래된 밥.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수분이 다 날아가 더 거칠게 말라 버립니다. 그렇다면 얼음을 이용하세요. 데우기 전에 얼음 한 조각을 밥 가운데에 올리고 플라스틱 랩으로 감싸주는 거예요. 물론 몇 개의 구멍을 내야 폭발하지 않아요. 이렇게 하면 오래된 밥이 다시 수분이 촉촉하게 남은 따뜻한 밥으로 변신한답니다.

 

2. 다림질하기

얼음 조각 몇 개를 집어서 건조기에 넣으면 셔츠나 바지의 주름이 자연스레 펴진답니다. 하지만 청바지나 무거운 옷에는 사용해선 안 됩니다.

 

3. 스프에서 지방 걷어내기

Soup

몇 조각의 얼음을 따뜻한 스프에 넣으세요. 몇 초 후에 살펴보면 얼음에 지방이 붙어 있어 국자로 살짝 떠내기만 하면 된답니다.

 

4. 껌 제거하기

탁자나 목도리에 껌이 들러붙어 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얼음으로 이 부분을 딱딱하게 만든 후에 긁어내면 가볍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샐러드 드레싱 점도 높이기

Salad

오일로 만든 샐러드 드레싱 용기에 얼음을 넣으세요. 얼음이 오일을 굳게 만들어 드레싱 점도가 높아집니다. 걸쭉한 드레싱을 만들 수 있죠.

 

6. 화분에 물주기

Plant grow

몇 개의 얼음을 화분에 넣으세요. 물이 뿌리에 직접 닿지 않고 흙만 촉촉하게 적시기 때문에 식물은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답니다.

 

7. 약의 쓴맛 줄이기

Medicine

몸에 좋은 약이 입에는 쓰다고 하죠. 아이들이며 어른이며 쓴 약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텐데요. 약 먹기가 힘든 분들이라면 약을 먹기 전에 얼음으로 혀의 감각을 무디게 하세요. 그리고 약을 먹으면 쓴맛이 훨씬 줄어든답니다.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