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운동해도 효과 없는 8가지 이유

당신이 운동해도 효과 없는 8가지 이유

0 1403
Share

20대나 30대 모두에게 있어서 운동은 왠지 해야만 할 것 같은 취미활동입니다. 하지만 참 이상한 일이죠. 운동을 시작한다는 결심은 많이 들었지만 정작 효과를 본 사람은 찾기가 힘들어요.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 운동을 좋아하지만 체계적으로 하지 못해서? 아니면 목표가 없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운동을 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당신. 그렇다면 그 이유를 한 번 살펴볼까요?

 

 

1. 목표가 없다.

단지 살을 빼기 위해서 오랫동안 인내심을 가지고 운동할 수 있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이럴 때는 뚜렷한 목표를 세우는 게 중요합니다. 근육량을 얼마나 늘리겠다든가, 하루 5km는 무조건 뛰겠다든가. 정확한 수치가 있어야 행동할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다.

운동을 할 때 충분한 단백질 보충은 필수입니다. 단백질은 근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단백질 섭취로 근력을 회복시켜줘야 근육이 더욱 잘 움직일 수 있습니다. 운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3. 피곤하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운동은 어쩌면 사치일 수 있습니다. 피곤하고 지치는 마당에 운동을 할 여력이 남아있질 않을 테니까요. 변명처럼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사실입니다. 피곤하면 운동을 잘 할 수 없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체력을 회복한 다음 다시 운동을 시작하세요.

 

4. 불편함을 참지 못한다.

운동은 불편함의 상징입니다. 내 몸을 힘들게 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편함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싶다고 하면서도 결국 운동을 피하게 됩니다. 또는 편하게 운동을 하려고 하죠.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5.좋아하는 운동을 찾지 못했다.

달리기, 수영, 다양한 헬스 기구 등 모든 운동은 방식이 아주 다릅니다. 모든 운동을 할 수 없기에 자신이 즐기며 할 수 있는 운동 한 가지를 택해야 합니다. 즐기지 않으면 운동도 재미가 없어 금방 접게 되죠. 최고의 운동은 당신이 좋아하는 운동이란 사실을 기억하세요.

 

 

6. 강박관념이 있다.

매일 운동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려 매일 밤 퇴근 후 운동을 하게 되면 너무 피곤한 나머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날 운동을 할 수 없게 되거나 아니면 탈진하게 되죠. 휴식을 취하고 다른 것도 하세요. 내일 다시 하면 됩니다.

 

 

7. 전념하지 않는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 효과를 못 보는 것일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대충 시간을 때우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잘 하고 싶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찾고 지속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세요.

 

8. 지겹다.

단조로운 운동이 지겹게 느껴질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새로운 운동을 시도하세요. 지금 하고 있는 운동을 좋아하더라도 바꾸지 않는 한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전에 하지 않았던 운동을 하고 기분이 나아지는지 살펴보세요.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