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다스리는 3단계 방법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3단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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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로 머리가 아프신가요? 가슴이 답답하세요? 요즘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스트레스는 현대의 질병입니다. 삶의 변화가 빨라지고 기계화 전자화 되면서 우리는 모든 변화에 빨리 빨리 적응해야 합니다. 때론 시간의 흐름에 못 따라갈까봐 아둥바둥 하게 되죠.

최근 들어서는 모바일과 SNS 미디어를 통해 어디서나 연결이 되면서, 오히려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시간조차 찾기가 힘듭니다. 어떻게 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3단계 방법을 소개합니다.

 

[1단계] 우선 순위를 명확히 하세요.

스트레스로 감정이 쇠약해진 주된 이유는 집중력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집중력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일과 행동에 명확성을 가져야 합니다.

일상에서 우선 순위와 가치 순위에 관해 스스로 명확히 판단을 하세요. 자신의 삶에서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간을 많이 집중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명료한 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2단계] 한 가지씩 집중을 하세요.

스트레스로 압박감을 느끼면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은 매우 힘이 듭니다. 육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신과 마음이 지치게 되죠.

명심하세요. 한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떤 것이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은지에 대해 판단이 애매하게 되니, 1단계에서 우선 순위를 정해 놓는 걸 잊지 마세요.

다음은 우선적으로 정해놓은 순서대로 집중을 하는 것입니다.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것들은 제거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말은 하지 마세요. 이런 것들이 집중을 흐트러지게 만드는 것들이죠. 집중하면 목표가 확실히 보이고 장애물은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전략을 세우세요.

판단의 명료함과 집중을 이뤘다면, 인생의 문제들로 바로 다시 뛰어들고 싶으시겠지만 너무 서두르면 똑같은 문제를 되풀이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바쁜 세상은 그대로 있고 우리의 생각을 흐트러뜨리는 방해물들도 호시탐탐 우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메일, 페이스북 알림소리, 전화벨 등등 당신을 주의를 뺏고 스트레스를 다시 줄 방해물들이 널려 있습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우선  깊이 숨을 들이 마시세요. 그 다음은 전략을 만드는 겁니다.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을 본인만의 전략을 만드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하루 일과와 일주일간의 일과를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이에 맞춰 계획을 세웁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깊이 숨을 들이 마시고 위에서 말한 세가지 단계의 과정을 반복해 보세요. 행운을 빕니다.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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