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최악의 인스타그램 사진 유형 15가지

Posted on
최악의 인스타그램 사진 유형 15가지
Instagram
[이미지 : 인스타그램, 라이프핵]

2014년 12월 기준 인스타그램은 3억명의 사용자를 기록해 트위터의 2억8,400명을 넘었습니다. 3억명의 사용자 중 7,500만 명이 데일리 사용자들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각종 음식, 풍경, 연인들의 사진들이 업로드되고 있는데요. 멋진 사진에는 수많은 좋아요(like)와 댓글들이 달립니다. 친구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사진을 올린 사람은 또 그 반응에 고무되어 새로운 사진을 올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사진들 중에서 인스타그램 유저들이 싫어하는 유형의 사진들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여기에 언급된 사진을 올렸는데, 친구들이 좋아요 버튼을 눌러줬다면 착각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들은 사진이 좋아서가 아니라 당신 친구이고 당신이 포스팅했기 때문에 눌러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고 싶나요? SNS 이용에 정답은 없지만, 대부분의 인스타그램 유저들이 싫어하는 인스타그램 사진 유형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지금 이런 사진들을 올리고 있나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라이프스타일 공유사이트 라이프핵에서 밝힌 ‘인스타그램 유저가 싫어하는 사진 유형 1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혐오감을 일으키는) 나쁜 음식

badfood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음식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음식 사진들이 올라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등의 인기 해시태그와 함께 각종 음식 사진들이 경쟁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는 음식 사진에도 불문율이 있습니다. 그 음식이 어떤 것이든,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사진입니다. 특히 아무도 반쯤 먹다 남긴 햄버거나 스파게티 사진을 보고 싶어하지 않을 겁니다. 식욕을 돋우는 멋진 음식 사진을 올려보세요.

 

 

2. 수 백장의 고양이 사진

cat

당신이 올린 200번째 고양이 사진. 고양이 자랑은 그냥 페이스북에서 하세요. 다리 뒤에 숨은 고양이나 양말을 물어뜯는 고양이 및 애완동물 사진은 인스타그램에 충분하니까 더 이상 안 하셔도 됩니다. ?길을 안내하는 고양이라든가 하는 색다른 고양이 및 애완동물 사진이 보고 싶네요.

 

 

3. 수 백장의 여행 사진

anothervacay

유럽 여행을 간 당신은 비행기 사진부터 기내 음식 사진, 파리 비자 데스크나 호텔 욕실, 호텔 로비, 호텔 바 사진 등을 속속 올립니다. 좋습니다. 자랑하고 싶겠죠. 하지만 우리는 이런 흔한 사진들은 수도 없이 봐 왔습니다. 역시 남들이 올리지 않은 색다른 사진을 올려보세요. 숨이 턱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찍은 사진이나 독특한 체험을 대신할 수 있고, ‘보는 즐거움’을 주는 사진들 말입니다.

 

 

4. 디자인이 엉망인 인용문

notsoinspirational

우리 모두 영감을 받길 원합니다. 명언을 읽고 삶의 새로운 의미를 찾곤 하죠. 이렇게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거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사진은 인스타그램 사진의 또 다른 목적이기도 합니다. 이왕 삶의 귀감이 되는 인용문을 업로드하고 싶다면, 최소한 읽을 가치가 있고, 보기에도 좋은 디자인으로 업로드하는 것은 어떨까요?

 

 

5. 겸손한 척 하면서 은근히 자기 자랑

humblebrag

알아요. 자랑하려는 건 아니죠? 하지만 ‘겸손한 척 은근 제 자랑하기(humblebrag)’라고 태그하지 말고, 차라리 그냥 ‘대놓고 자랑하기(fullonbrag)’라고 하는 것이 낫겠네요. ‘험블브래그(humblebrag)’는 겸손하다(humble)와 거만하다(brag)는 의미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겸손한 척 은근히 자기 자랑하는 험블브래그형 사진들은 어디서나 환영받지 못하고, 따가운 눈총을 가장 많이 받는 꼴불견 유형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험블브래그는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발표한 ’10대 진상 유저 유형’에서 첫번째로 꼽은 꼴불견 유형이기도 합니다.

 

 

6. 때늦은 크리스마스 선물

Christmas

알았다구요. 크리스마스 연휴는 모두 끝났어요. 선물을 한아름 받아서 행복하시겠지만 모두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건 아니고 당신이 공개한 모든 선물을 보고 싶지는 않아요.

 

 

7. 한번에 모든 걸 올리는 레이터그램(#latergram) 형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은 3초면 충분합니다. 사진을 찍은 다음 바로 올리거나 시간을 두고 하나씩 올리세요. 일주일 전에 갔던 놀이공원 사진을 어느날 갑자기 한번에 몰아서 수십장 씩 올리면, 친구들의 피드는 당신의 사진으로 가득찰 거에요. 다른 사진을 보기 위해서 스크롤을 내리는데만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겁니다.

 

 

8. 이상한 손톱 사진

badnails

도대체 이런 엉망인 사진을 왜 찍어 올리는 걸까요? 인스타그램에는 좋은 사진들만 가득 있어서 당신이 엽기적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은 건가요? 감사하지만 사양하겠습니다.

 

9. 오리 입술 얼굴(덕 페이스, duck face) 셀카

duckface

셀카를 찍을 때 입술을 앞으로 쭉 내미는 표정은 이제 그만하세요. 혹시나 당신이 킴 카다시안 같은 유명 여배우라면 용납이 되겠지만, 아니잖아요. 오글거림으로 상대방의 손발을 사라지게 만들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이제부터 셀카 찍을 때 입술을 내미는 표정은 그만둡시다. 진짜 자신을 돌아보세요.

 

10. 같은 배경의 사진만 올리기

repeatsetting

이제 그만 요가실에서 나오세요. 요가만 하시나요? 먹거나 달리거나 다른 건 안 하세요? 업로드하는 모든 사진마다 똑같은 배경 사진만 올리면 다른 사람들이 쉽게 지겨워합니다. 심하면 팔로잉을 취소하는 친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찍은 다양한 사진을 보여주세요.

 

11. 욕실 거울에 비친 이상한 셀카

boyselfie

근육질 남자가 목욕탕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찍은 사진은 이미 질리도록 봤습니다. 스스로 멋지다고 생각하겠지만 별 감동은 없네요. 자신의 모습에 푹 빠진 듯한 거울 속 셀카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세요.

 

12. 데일리룩(OOTD)

OOTD(Outfit of the day)는 데일리 룩을 의미하는데요. 사실 유명인이 아닌 사람이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입는지 올리는 사진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패션 쪽으로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이 없다면, 데일리 룩이 아닌 새로운 사진을 올려보세요.

 

13. 초점이 맞지 않은 사진

blurry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필터’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필터와 사진 보정 기능이 있어서 마치 전문가가 찍은 것처럼 사진을 잘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필터로도 어쩔 수 없는 초점도 맞지 않고 의미 없는 사진을 왜 올리는 것일까요?

 

14. 수 많은 영수증들

receipts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셨나요? 이 영수증 사진을 보고 기뻐할 사람이 있을까요? 솔직히 선물을 사기 위해 당신이 돈을 얼마나 많이 썼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어요.

 

15. 현관에 쌓인 눈

snow

눈이 왔나요? 멋지군요. 눈 구경 하기 힘든 스페인 톨레도(Toledo)나 미국 플로리다에 살고 있다면, 이런 눈 사진도 괜찮을 거 같아요. 하지만 오하이오에 8인치가량 눈이 쌓였다면 대단한 건 아니죠.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