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늘 피곤한 9가지 이유

우리가 늘 피곤한 9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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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몸이 늘어지고 눈이 반쯤 감겨 있어요. 늘 피곤하고 무기력하죠. 어젯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서 그런 걸까요? 물론 그럴 수도 있죠. 하지만 수면 부족이 유일한 원인은 아닙니다. 습관적으로 하는 작은 행동들이 심신을 피곤하게 만들 수도 있답니다. 피로감을 빨리 느끼게 하는 나쁜 습관들과 이를 고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1. 피곤하다는 이유로 운동을 건너뛰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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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곤하다고 운동을 건너 뛰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거의 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일주일에 적어도 20분 이상 3일을 운동한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피로를 덜 느끼고 활기가 넘친다고 해요. 정기적인 운동은 근력과 지구력을 높이고 산소와 영양분 전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2.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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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감소하고 탁해집니다. 수분이 2%만 부족해도 우리 신체는 크게 영향을 받는데요. 심장 박동수가 적어지고 산소나 영양이 근육과 장기에 도달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3. 철분이 부족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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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이 부족하면 짜증이 나고 나른하며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또 근육과 세포에 산소 공급이 더뎌져 금방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빈혈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철분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기름기가 없는 소고기와 강낭콩, 두부, 달걀, 채소 및 견과류 등 비타민C가 높은 음식으로 철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완벽을 추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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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일을 완벽하게 한다는 건 사실 불가능한 일이죠. 일을 효율성 있게 해야 합니다. 이루기 어렵거나 비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면 결국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업무에 시간 제한을 두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세요. 오래 붙잡고 있는다고 해서 효율이 높아지지는 않으니까요.

 

5. 아침식사를 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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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물 섭취는 우리 몸에 연료를 공급하는 방법입니다. 신체는 잠을 잘 때도 전날 먹은 음식을 통해 혈액과 산소를 흐르게 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연료 공급이 되지 않아 나른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일어나면 바로 연료를 공급해주세요. 아침을 먹어야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기름기 없는 단백질,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아침 식사를 하세요.

 

6. 정크 푸드를 많이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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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과 탄수화물이 가득한 음식(예를 들면 패스트푸드)은 혈당을 높이는 음식에 속합니다. 혈당이 높다가 갑자기 낮아지면 종일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식사 때마다 기름기 없는 단백질 섭취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7. 거절을 못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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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 자신의 에너지와 행복을 희생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화가 납니다. 아들이 속한 축구팀 감독이 선수들을 위해 먹을거리를 준비하라거나 직장 선배가 주말에 등산을 요청할 경우에도 안 된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습하세요. 다음에 기회가 오면 쉬워질 거예요.

 

8. 카페인에 의지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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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한 잔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좋습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하루 세 잔의 커피는 몸에 좋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수면을 이끄는 아데노신 성분의 생성을 막습니다. 이를 이용해 수면 각성 주기를 바꾸려 하지는 마세요. 연구에 따르면 수면 전 여섯 시간 전에 카페인을 섭취해도 수면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후에는 카페인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9. 주말에도 일찍 일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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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늦게까지 일을 하고 일요일 아침에 잠들면 밤에는 잠들기 어려워집니다. 또 월요일 아침에는 수면 부족에 시달리게 되죠. 아침에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일찍 일어나고 오후에 20분 정도 낮잠을 자세요. 깊은 수면에 들지 않아도 몸을 재충전시키는 데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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