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을 부르는 11가지 음식

꿀잠을 부르는 11가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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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은 밤, 잠자리에 누웠는데 쉽게 잠이 오지 않았던 적이 있나요?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건 아니신가요? 실제로 미국인 가운데 5,000만 명이 불면의 밤에 힘들어한다고 해요. 수면 부족은 신체가 스트레스를 느끼게 함으로써 고혈압과 우울함 그리고 뱃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식단 조절입니아. 꿀잠을 부르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1. 바나나
1. Bananas
tycoon751/iStock/Getty Images

바나나에는 다량의 칼륨이 함유돼 있어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수면 중 다리가 저려오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또 마그네슘 성분이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과 소화에 도움을 줘 꿀잠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2. 연어
2. Salmon
VankaD/iStock/Getty Images

늦은 밤 질 높은 수면을 위해서라면 연어를 드세요. 연어는 다량의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연어가 싫다면 넙치같은 생선도 괜찮습니다. 생선에 들어있는 비타민B6가 잠을 부르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생성한답니다.

 

3. 체리 주스
3. Tart Cherry Juice
Getty Images

불면의 밤이 길어질 것 같을 때면 음료를 마시세요. 물론 수면 패턴을 방해하는 술은 안 됩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어 밤새 푹 잘 수 있게 도와주죠. 체리주스를 두유와 섞어 마셔도 괜찮습니다.

 

4. 케일
4. Kale
Sharon Foelz/iStock/Getty Images

케일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인 칼륨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자기 전에 염소처럼 케일을 맛볼 자신이 없다면 저녁 식사 시간에 샐러드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답니다. 케일이 싫다면 근대나 시금치처럼 칼륨이 많이 든 다른 채소를 먹을 수도 있어요.

 

5. 고구마
5. Sweet Potatoes
Inga Nielsen/iStock/Getty Images

고구마 역시 칼륨이 많아 근육과 신경을 풀어주고 혈액순환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랍니다. 구워 먹거나 튀겨 먹어도 괜찮습니다. 탄수화물 함량도 높아 조금만 먹어도 편히 잠들 수 있으니 과식하지는 마세요.

 

6. 아몬드
6. Almonds
YelenaYemchuk/iStock/Getty Images

아몬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단백질 성분도 갖고 있어 자는 동안 혈당 수치를 바로잡아 준답니다. 자기 전에 아몬드를 한 줌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7. 렌틸콩
7. Chickpeas
Eva Gruendemann/iStock/Getty Images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세로토닌 성분을 만들 때는 비타민B6 성분이 필요한데요. 흔히 병아리콩이라 부르는 렌틸콩에는 비타민B6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죠.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좋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 가스를 배출하게 해 오히려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8. 달걀
8. Eggs
Hemera Technologies/Getty Images

늦은 밤 출출할 때는 삶은 달걀이 제격이죠. 달걀은 고단백 식품으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해 수면을 도와줍니다. 달걀 1, 2개 정도만 충분해요.

 

9. 우유
9. Milk
carafe/amanaimagesRF/amana images/Getty Images

우유가 잠을 부른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를 검증할 수 있는 과학적인 연구가 부족하다며 애매한 답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고 칼슘은 신체의 수면 주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생성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2011년 폐경기 저널(Menopause Journal)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콩 제품이 폐경기 여성의 불면증에 효과를 준다고 해요. 콩 제품은 더 빨리, 더 깊게 잠들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10. 시리얼
10. Cereal
Photopa1/iStock/Getty Images

설탕이 적게 든 통밀 시리얼은 수면에 좋은 건강 간식입니다. 미국 국립수면재단(National Sleep Foundation)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통밀 시리얼과 우유를 함께 섭취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11. 허브차
11. Herbal Tea or Decaffeinated Green Tea
grafvision/iStock/Getty Images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차는 졸음을 부릅니다. 녹차는 수면을 촉진하는 테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죠. 카모마일 차는 긴장을 풀어줍니다. 이런 차들이 잠들기까지의 시간을 줄여주고 오랫동안 잘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요. 성분을 따지지 않더라도 따뜻한 차 한 잔은 그 자체로 꿀잠을 부르죠.

 

<라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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