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키스를 부르는 내 얼굴에 꼭 맞는 립스틱 컬러 찾기

Posted on
키스를 부르는 내 얼굴에 꼭 맞는 립스틱 컬러 찾기

혹시 그동안 유행이거나 예뻐보여서 무턱대고 샀으나 바르지도 못하고 방치한 립스틱이 있나요? 아마 거의 모든 여성분들이 그렇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봄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봄에 인기가 많은 다양한 립 관련 신상품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이라고 해서 다 자기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사실은 많은 여성분들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어떤 색의 립스틱을 바르느냐에 따라 피부가 화사해 보이거나 안색이 창백하고 칙칙해 보이기도 합니다.

내 얼굴과 피부를 살려주고 자신이 가장 예뻐보이는 립스틱 색상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톤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의 립스틱을 찾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피부톤에 맞는 립컬러 찾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1. 노란 피부

얼굴 전체에 노란 기운이 있는 피부는 한국인을 비롯한 아시아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노란 피부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키고 입술에 혈색을 더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노란 피부에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화사하고 진한 색상의 립스틱이 잘 어울립니다. 선명한 네온 핑크 립스틱이나 붉은빛 오렌지는 노랗게 떠보이는 얼굴에 생기를 부여해주며, 전체적으로 밝으면서 따뜻한 인상을 줍니다.

피부v1_2

 

2. 하얀 피부

하얀 피부에는 어떤 색상의 립스틱도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중간한 색상은 피부톤에 묻혀 제 효과를 내지 못하기 때문에 명도와 채도가 모두 높은 컬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글로시한 것보다 매트한 질감이 좋습니다. 선명한 핑크나 맑은 오렌지 등의 튀는 색상에 도전해보세요.

피부v1_3

 

3. 붉은 피부

피부에 홍조기가 돌거나 얼굴이 붉은 사람에게는 붉은 기운을 가라앉혀주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핑크가 잘 어울립니다. 본인의 입술 색과 거의 흡사한 자연스러운 컬러의 립스틱으로 살구색이나 아주 옅은 핑크 색상의 립스틱이 좋습니다. 핫핑크나 레드핑크 등의 짙은 색상은 붉은 얼굴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더 다양한 색상의 립스틱으로 다른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붉은 기를 가라앉히히고 전체적인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v1_4

 

4. 어두운 피부

피부 톤이 어둡고 까무잡잡한 사람은 채도가 낮아 차분해 보이는 핑크 컬러와 누디한 색상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화사한 핑크보다는 코럴 핑크가, 또 브라운톤이 약하게 섞인 색상도 좋습니다. 단, 잡티가 많은 어두운 피부는 진한 계열의 포인트 컬러로 시선을 분산시켜 주세요.

피부가 어두운 분들은 너무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만 도드라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글로시한 립스틱이나 펄이 들어간 립글로스를 이용하여 촉촉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립 컨디셔너나 세럼을 함게 사용하면 훨씬 더 글로시해 보이고 컬러가 오래 지속된답니다.

어두운 피부톤을 강조하고 싶다면, 핑크 톤의 투명 립글로스를 발라 광택감을 살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v1_5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