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해도 괜찮은 이유 10가지

실수해도 괜찮은 이유 10가지

774
Share

“죄송합니다!” 실수 연발 사고뭉치이신가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사실 실수는 선물과도 같은 거니까요.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실수가 없으면 성공도 없다고 합니다. 실수해도 괜찮은 10가지 이유를 지금 알려드릴게요~

 

1. 지식을 얻는다.

실수에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수를 통해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얼마든지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실수를 하게 만드는지 알게 되니까요. 실수가 없다면 다양한 지식과 교훈을 얻을 수도 없습니다.

“진정한 실수는 실수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는 것이다.” – 존 파웰 (John Powell),영국의 작곡가?

 

2. 창의성을 일깨운다.

한 가지 방법이 효과가 없을 때 다른 새로운 방법을 찾게 되고 이로 인해 색다른 사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실수가 없다면 자신의 창의적인 측면을 발견할 기회를 잃게 됩니다.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윌리엄 코너 매기 (William Connor Magee), 작가?

 

3. 유연함을 배운다.

인생의 모든 순간에 역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같은 곳에 계속해서 머무르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기 때문에 유연한 마음이 중요합니다. 실수하지 않으면 안주하게 되고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 융통성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실패를 받아들일수록 실수를 더 인정할 수 있게 되고 자신감과 유연함이 강해집니다.” – 카렌 킴지 하우스 (Karen Kimsey-House), 세계적인 코칭회사의 CEO

 

4. 겸손을 배운다.

실수는 우리에게 겸손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우리는 모두 인간이고 실수는 당연한 것입니다. 여기에서 겸손이 우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것도 배울 수 있습니다.

“중대한 일에서 실수를 했다고 해도 항상 기회가 있습니다. 실수는 추락하는 것이 아니라 낮은 자세를 유지하는 겁니다.” – 마크 픽포드 (Mark Pickford)

 

5. 참고 자료가 되어준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면서 많은 참고 자료를 얻게 됩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마다 나아집니다. 실수가 없다면 소중한 참고 자료는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습니다.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단지 효과가 없는 10,000개의 방법을 찾아냈을 뿐이다.” – 토마스 에디슨 (Thomas Edison)

 

6.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게 한다.

실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수는 한계를 넘어서게 하고 영감을 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게 만듭니다.

“실수를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새로운 생각을 하지 않는 겁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7. 용기를 준다.

실수를 인정하고 다음번에 더 잘하기 위해 나아갈 때 자신은 더 강한 사람이 됩니다. 용기는 잘못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것입니다.

“실수는 항상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실수를 인정할 용기를 가졌을 때에만 말입니다.”- 이소룡 (Bruce Lee)?

 

8. 우리를 더 현명하게 만든다.

우리를 도와준 사람들에 감사하고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실수를 할 때마다 우리가 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다른 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삶에 대해, 관계에 대해 더 현명해집니다. 실수를 하지 않으면 우리가 대하는 사람들의 다른 면을 볼 수 없으니까요.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축복이 되고,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교훈이 됩니다.” – 마더 테레사 (Mother Teresa)

 

9. 더 나은 결과를 불러온다.

제품이든 아니든 사람들은 혁신할 때 놀라운 것을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혁신은 실험을 통해 탄생되고 이는 종종 실수로 이어지죠. 실험 없이는 혁신할 수 없고, 실수가 없으면 혁신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게 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혁신을 추구할 때 때때로 실수를 하게 됩니다.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적인 것들을 향상시키는 것이 최선입니다.” – 스티브 잡스 (Steve Jobs)

 

10. 자신에 대해 잘 알 수 있다.

우리 자신의 최대의 적은 자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실수로부터 배웁니다. 자신의 단점을 극복함으로써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알게되어 더 강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세계에서는 백미러가 창 유리보다 더 정확합니다.” – 워렌 버핏 (Warren Buffett)

<라잌스>

Comments

comment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