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당신이 메시지 중독이라는 11가지 신호

Posted on
당신이 메시지 중독이라는 11가지 신호

어떤 사람들은 쇼핑에 중독되어 있고 혹은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듯, 스마트폰에만 매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고 영상을 보는 등 다양한 재미가 있는 스마트폰이지만 그중에서도 지인들과 메시지로 대화를 나눌 때 가장 큰 즐거움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해지면 메시지 중독으로 비춰질 수 있는데요. 아래의 상황들에 대해 얼마나 큰 공감을 느끼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1. 제일 친한 친구는 스마트폰이다.

나와 친구들을 이어주는 스마트폰이기에 스마트폰 역시 나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문자 메시지로 나에게 기쁨을 주는 좋은 친구죠.

TX-1

 

2. 문자 때문에 꼭두새벽까지 깨어있다.

해도 해도 문자 메시지로 나누는 이야기거리가 가득합니다. 대화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해가 떠오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제서야 잠이 들겠죠.

TX-2

 

3. 휴대폰으로 그룹 채팅을 몇 개나 동시에 사용한다.

한 명과의 대화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이 친구와 문자를 하면서도 또 다른 친구와, 혹은 그룹과의 대화를 이어갑니다. 각각의 친구마다 나누는 이야기의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동시에 많은 채팅을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TX-3

 

4. 모든 종류의 이모티콘을 통달한다.

메시지를 나누며 텍스트만 쓰는 것은 지루하죠. 요즘 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 이모티콘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각 상황별로 쓰는 이모티콘은 대부분 정해져 있는데다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이모티콘이 어디에 있는지 정도는 당연히 알고 있습니다.

TX-4

 

5. 이모티콘을 넘어 이미지를 활용한다.

흔히 말하는 ‘짤’이라고 하죠. 이모티콘은 아무래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모티콘 활용을 넘어서 이미지를 이용해 대화를 이어갑니다. 직접 그린 그림부터 TV프로그램 등에서 캡쳐한 이미지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X-5

 

6. 휴대폰에 여러 종류의 무료 메시지 앱을 설치한다.

이미 스마트폰에 내장된 메시지 기능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양도 한정적인데다 이모티콘, 이미지 등을 활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메시지 앱별로 보유한 이모티콘이 다르고 비밀 대화, 폭탄 메시지 등 기능이 다양해서 한 가지 앱만으로는 충족되지 않죠. 카카오톡, 라인, 왓츠앱, 위챗, 페이스북 등 여러 종류의 모바일 메신저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TX-6

 

7. 전화보다 문자 이용을 더 편안해 한다.

힘들게 손으로 문자를 쓰는 것보다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들고 대화를 나누는 전화가 더 편안해 보이지만 몇몇의 사람들은 전화보다 문자를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가끔 직접 목소리를 내 대화를 나누는 것이 부끄럽거나 민망할 때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문자로는 감정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TX-7

 

8. 문자를 받자 마자 바로 응답한다.

스마트폰 메시지에 중독되었다면 당신은 메시지를 받는 즉시 답장을 보낼 겁니다. 늘 당신의 손에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상대가 답장을 늦게하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답답할 겁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 바로 답을 하지 못함을 대충을 알고 있다해도 바로 답장이 오지 않으면 짜증을 내겠죠.

LT9

 

9.?중요한 소식을 항상 가장 먼저 알게 된다.

스마트폰은 메시지 기능 뿐 아니라 인터넷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죠. 이 두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당신은 어떤 소식도 가장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소식을 바로 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보내오는 메시지를 통해서도 알 수 있겠죠.

TX-15

 

10.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것이 가장 슬픈 일이다.

문자를 나누다 대화를 이어가야 하는데 인터넷이 끊긴다면 어떨까요? 사소한 주제로 이야기 나누고 있었다고 해도 당신은 굉장히 초조해집니다. 대화의 즐거움이 이대로 끊길까 아쉬운 거죠. 게다가 접속이 안되면 다른 사람의 메시지 또한 받지 못하고 다른 인터넷 역시 즐길 수 없으니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실이 당신에게는 가장 슬픈 일이 되겠군요.

TX-11

 

11. 놀라운 타이핑 속도를 뽐낸다.

손가락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짧거나 혹은 긴 문자를 보내는 사람들을 일명 엄지족이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20~30대라면 누구나 쉽게 긴 문자를 빠르게 작성할 겁니다. 물론 오타도 많이 없겠죠. 인터넷과 게임 등을 즐기며 손가락 운동을 활발히 하고 자주 문자메시지를 했기 때문에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TX-12

 

<라잌스>